국내 음원 차트를 평정하고 있는 뉴지스(NewJeans)의 돌풍이 매우 거세지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쥬진스의 새 싱글 'OMG' 선공개곡 '디토'가 글로벌 일간 톱 송에서 10위를 차지하는 등, OMG의 뮤직비디오는 이틀만에 1000만뷰를 달성했습니다.
▣ 뉴진스 소개
뉴진스는 2022년 7월 22일에 가요계에 데뷔한 따끈따끈한 신인 걸그룹이며, 소속사 하이브가 배출한 첫번째 걸그룹입니다. 데뷔초부터 같은 소속사인 방탄소년단의 기운을 받으며 데뷔를 했죠.
최근 걸그룹들이 일본인들이 많은 가운데, 미국 진출 및 글로벌화에 성공한 BTS를 보고, 하이브에서 영어권국가에 다시 도전해보려는 의도로 한국인과 호주국적을 가진 소녀들로 구성했습니다.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등 5명의 멤버가 모두 10대 소녀이며, 혜인의 경우는 2008년생으로 중학교 2학년입니다. 그 중 하니의 경우는 호주 멜버린에서 태어나고 자란 베트남계 호주인이며, 부모님 모두 베트남인입니다. 다니엘은 아버지가 백인계 호주인이며, 어머니는 한국인으로, 어머니가 호주에서 유학하다가 결혼한 케이스입니다.
▣ 뉴진스 OMG
뉴진스의 새 앨범인 OMG의 '디토'가 스포티파이 글로벌 '일간 톱 송' 에서 10위를 차지했으며, 해당 차트에 10위권에 진입한 K팝 걸그룹은 지금껏 블랙핑크 뿐이었습니다.
OMG의 동명인 타이틀곡인 OMG는 같은 날 차트에서 29위를 차지했으며, 애플뮤직 '오늘의 톱 100 글로벌'에서 디토와 OMG는 각각 4위와 20위에 안착했습니다. 뉴진스는 OMG 뮤직비디오가 자체 최단기간 1000만뷰 달성 기록을 세웠으며, 전세계 37개 국가에서 상위권에 오르는 등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